본문 바로가기
세상의모든양식

사무직 신입 이력서 작성 잘하는 방법 및 무료 양식

by ※¶㉾◑▩ 2023. 2. 14.
반응형

이력서-썸네일
이력서양식

 

이미 많은 곳에서 신입 사원 채용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2월 말이면 본격적으로 국내 굴지의 대기업 상반기 공채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스펙과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기 위한 첫 관문은 역시 이력서를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신입 사원 중에서도 사무직으로 지원할 때 이력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신입사원 이력서 작성 시, 지켜야 하는 사항 STEP 1

 

이력서를 쓰기전에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상황은 어렵지 않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지키기 않기 때문에 아래 말씀드리는 방법으로 이력서를 작성하셔서 조금이라도 모두 빼어난 여러분들의 가치를 더욱 빛내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첫 번째, 이력서를 위한 사진은 가장 깔끔한 최신 사진으로 준비한다

 

사회 초년생으로, 신입사원을 지원하시는 분들은 값비싼 돈과 먼 거리, 그리고 예약까지 해서 굉장히 신중하게 인생 첫 이력서를 위한 증명사진을 찍지만, 이런 분들과 비슷할 정도로 많은 중고 신입직원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실수가 이전에 사용하던 증명사진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 이랍니다.

 

사람은 인상이 해가 바뀌면 달라지기도 하고, 이전의 스타일과 현재의 스타일이 다를 수도 있는데, 정성스럽게 써서 합격한 이력서를 앞에 둔 면접관 분들이 가장 먼저 하는 것은 이력서 상의 증명사진과 면접을 오신 분과의 대조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벌써 차이가 나면 정성 부분에서 감점을 받고 시작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저렴하더라도 깔끔한 상태의 가장 최근 사진을 이력서 작성할 때 첨부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이력서는 천천히 완성하는 것이 아니다

 

이력서를 써야겠다고 마음을 먹으면, 집중이 잘 되는 야심한 시간이나 백색소음을 위해 카페에 풀 착장을 하고는 노트북을 켜고 그 앞에서 한참의 시간을 보내며 한 글자 한 글자 정성스럽게 써내려 갑니다. 하지만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도 이력서는 채워질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빠진 내용 없이 자신의 전부를 보여주기 위해서 고심을 하는 과정이 길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제가 가장 권하고 싶은 방식은 바로, 일단 빠르게 쓰는 것 입니다. 기본적인 사진과 개인정보, 학력, 이력을 쓰시는 것은 순식간이고 자기소개서, 입사동기, 자유서술 등 그다음 자신을 표현하는 부분에서 엄청난 고뇌보다는 일단 생각이 나는 대로 써서 이력서의 모든 부분을 전부 채우는 것이 우선입니다.

 

한 번 채워진 이력서에 우리가 적어 내려간 글을 보면서, 이를 수정하고 내용을 가감하는 방식으로 여러 번의 퇴고과정을 거친 뒤에 완결되는 이력서는 시간적으로도 훨씬 빠를 뿐만 아니라 완성도에 있어서도 공들여 쓴 한 번의 이력서와는 비교도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신입사원 이력서 작성 시, 지켜야 하는 사항 STEP 2

 

우선 위에 말씀을 드린대로 이력서를 완성하셨다면 여러분들은 STEP 1 단계를 마무리하신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STEP 2 까지는 하셔야 제출하시고 나서 덜 후회하는 이력서가 됩니다.

 

 

첫 번째, 공백과 오탈자는 두 번, 세 번 체크해야 한다

 

아무리 잘 쓴 이력서라고 하더라도, 이력사항에 연도가 틀렸거나, 자기소개서에서 오탈자가 있다면 검토를 하지 않았다는 반증 밖에 되지 않습니다. 회사에서 하나의 프로젝트를 맡게 되면 보고 또 봐서 문제점을 찾고 해결하는 과정을 반복해야만 하는 꼼꼼한 과정이 필수로 수반되는데 이를 수행할 능력이 없음을 스스로 드러내고 마는 약점이기 때문에 반드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자기소개와 동기 등 서술형 속에 질문을 숨겨서 작성한다

 

이 부분은 고급 스킬이자, 여러분들이 최종 합격으로 가는 가장 좋은 교두보가 되는 부분입니다. 자기소개서와 포부 등에 대해서 쓸 경우에 회사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나, 자신에 대한 자기 자랑서로 작성되는 이력서가 제법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력서는 면접으로 이어지는 과정이라고 한 단계 더 앞을 보시고, 면접관이 궁금해 할 내용과 이건 물어보고 싶은데 하는 여러분이 가장 자신 있게 긴장되는 상황 속에도 술술 말할 수 있는 경험 등을 살짝만 보여주는 이력서를 작성하여 한 번 보고 싶게 만들고, 보면 물어볼 수밖에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무직 신입사원 기본 이력서 양식 바로 다운로드

사무직 신입 이력서양식.docx
0.04MB

 

정말 기본적인 내용 같지만, 위에 말씀 드린 부분을 다시 한번 신경 쓰셔서 작성을 하게 되신다면 면접은 물론 합격으로 가는 첫 시작인 이력서 작성을 조금은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감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력서를 위해서 머리를 싸매고 있는 지금이지만, 여러분들은 이미 너무 귀하고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마지막으로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