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모든지식

[후기]퍼스널 브랜딩 책쓰기_조영석 지음

by ※¶㉾◑▩ 2023. 4. 27.
반응형

겉표지-이미지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
우리는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위기가 넘쳐나는 시대를 지나고 있다. 이때 도태되지 않고 살아남으려면 내가 어떤 사람인지, 어떤 문제를 해결해 주는 사람인지 명확하게 브랜딩 되어 있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퍼스널 브랜딩’인데, 그중 흔들리지 않는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책을 쓰는 것’이다.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는 800여 종의 책을 기획하고 출간한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수많은 평범한 사람들의 책을 베스트셀러로 만든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단순히 글을 쓰고 책을 내는 것에만 의의를 두는 것이 아닌, 다른 경쟁자들과 차별점을 두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는 책쓰기를 소개한다. 지금과 같은 혼란의 시기에는 당신이 누구인지 증명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 그리고 날카롭게 다듬어진 책은 당신을 증명하며, 문제의 해결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당신을 정확하게 안내해 준다. 앞으로의 삶 속에서 흔들리지 않고 우뚝 서 있고 싶다면 브랜딩의 토대를 든든히 해주는 책쓰기를 시작하라!
저자
조영석
출판
라온북
출판일
2023.03.23

 

혹시 일 년에 몇 권의 책을 읽는지 누가 묻는다면 요즘은 물음에 대한 대답을 자신 있게 하실 수 있는 분들이 많이 없습니다. 무거운 지류의 책을 들고 다니며 한 장 한 장 힘겹게 넘기는 것보다는 이미 정보가 넘쳐나는 유튜브와 각종 SNS 그리고 OTT가 범람해서 보고 또 봐도 볼 것들이 넘쳐나는 세상에 우리가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우리가 일을하고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것은 무언가를 써 내려나가는 일입니다. 분명 매체를 통해서 접하는 정보는 많은데 이를 써내려 나가려고 하니 막막하기도 합니다. 글은 읽어야 쓸 수 있으며 어떻게 쓸 수 있는지 기술을 배워야 전문성이 늘어나는 학습의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 과정을 조금 더 잘 파악하기 위해서 퍼스널 브랜딩 책 쓰기를 통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_조영석 지음

 

목차

 

프롤로그 : 어떻게 하면 나를 잘 팔 수 있을까

 

1장. 판의 이동 시대, 당신은 누구로 브랜딩 되어 있는가

  •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로 온리 원의 무기를 만들어라
  • 스펙이 아니다, 문제해결력이다
  • 언텍트 시대, 더 중요해진 콘택트
  • 고객이 오게 하는 무기로서의 책 쓰기
  • 전문 강사를 준비하는 당신, 무기가 있는가

 

2장. 퍼스널 브랜딩 책 쓰기 8단계

  • 출판 프로세스 파악하기
  • 착상 무기가 되는 글감 찾기
  • 구상 시장조사와 분석
  • 구성 1 콘셉트와 콘텐츠 찾기
  • 구성 2 팔리는 제목과 표지디자인
  • 집필 1 책 쓰기의 기본기 익히기
  • 집필 2 베스트셀러를 만드는 책 쓰기
  • 출판사 피칭 무기의 완성은 기회기 출판
  • 홍보 마케팅 어떻게 브랜딩 할 것인가

 

3장. 퍼스널 브랜딩 책 쓰기를 무기로 활용하는 법

  • 당신 책의 제목이 당신을 브랜딩 한다
  • 고지-인식-방문의 프로세스
  • 사람을 움직이는 네 가지 변수를 활용하라
  • 양질 전환의 포인트를 파악하라

 

 


퍼스널 브랜딩 책 쓰기 후기

 

예전에는 책을 한 권 쓴다는 것은 정말 신춘문예 등을 통해서 작가로 입봉을 하거나, 수많은 시간과 정성을 들여 원고를 작성하고 이를 출판사에 보내서 협상을 하는 인고의 과정을 겪어서만 탄생을 했기 때문에, 책을 보는 것과 책을 쓴다는 것의 간극이 엄청났습니다.

 

하지만, 전자책이라는 것이 만들어지기 시작하고 출판사 또한 이제 지류 책 시장이 더는 성장을 하긴 어려울 것이라는 판단하에 e북에 집중을 하며 인쇄가 필요 없고 유통이 편리하다는 간소한 점을 이용해서 더욱 많은 독자분들을 모으기 위해 책을 쓰는 분들에 대한 장벽이 확 낮아져 이제는 우리가 마음만 먹으면 우리의 이야기를 작성해서 엮어나가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책을 발행할 수 있는 시대 속에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책을 쓰실 수 있습니다, 다만 우리가 블로그를 작성하고 책을 쓰고자 하는 이유의 저변에는 누군가 읽어주기를 바라는 관종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읽히지 않는 글은 죽은 글과 같기에 읽힐 수 있는 글로 만드는 기술을 퍼스널 브랜딩 책 쓰기를 통해서 익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