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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의모든지식

[후기] 소비자의 마음_멜리나 파머 지음

by ※¶㉾◑▩ 2023. 3.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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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비자의-마음-겉표지
소비자의 마음

 
소비자의 마음
선택의 99%는 잠재의식에서 비롯된다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행동경제학의 비밀! 소비자의 진짜 속마음이 궁금하다면 그들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무의식적 요소를 알아야 한다. 《소비자의 마음》은 행동과학의 중요성을 전하는 의미 있고 소중한 책이다. 학자처럼 설명하지 않고 바쁜 마케터와 임원이 납득하고 체화할 수 있게 행동과학을 이야기한다. 설교가 아니라 대화하듯 말하고 전문용어도 거의 쓰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독자가 책의 내용을 여러 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읽지 않고 특정 부분만 살펴봐도 유익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저자
멜리나 파머
출판
사람in
출판일
2023.03.13

 

 

물건 또는 서비스는 수요가 있어야 거기에 맞추어 공급이 됩니다, 얼마나 많은 양을 공급하고, 공급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통해서 얼마나 많은 마진을 남길 수 있느냐에 따라서 대기업부터 1인 기업까지 하고자 하는 사업의 성패가 결정됩니다.

 

경제학의 기초이지만, 그 경제학을 넘어서 행동경제학을 알아야만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데 날개를 달아줄 수 있습니다. 판매를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그리고 마케팅을 가장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은 그 제품을 선택할 소비자의 마음을 알아채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멜리나 파머의 소비자의 마음을 통해서 소비자의 선택심리에 대해서 잠깐 엿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의 마음_멜리나 파머

 

목차

 

1부 : 뇌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1장 : 뇌의 비밀을 찾아서

  • 인간을 움직이는 잠재의식과 의식

 

2장 : 기업과 브랜드

  • 마법 같은 브랜드의 힘
  • 사야하는 것과 사는 것은 다르다

 

3장 : 뇌의 비밀

  • 고객을 기쁘게 하는 도파민
  • 거울뉴런
  • 편향된 뇌

 

4장 : 이 책을 활용하는 법

  • 현상 유지에 도전하기

 

2부 : 행동경제학이란 무엇인가

 

5장 : 프레이밍 효과

  • 단어 선택이 중요하다
  • 숫자의 힘
  • 프레이밍 효과 활용하기

 

6장 : 점화효과

  • 쉬지 않는 눈
  • 냄새의 힘
  • 소리가 미치는 영향
  • 감촉이 미치는 영향
  • 고정관념과 잠재의식
  • 기억이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점화 효과의 힘
  • 점화 효과 적용하기

 

7장 : 기준점 제시와 조정

  • 어림짐작하는 뇌
  • 기준점 제시와 조정 적용하기

 

8장 : 상대성

  • 1달러와 15달러의 가치
  • 안 팔리는 상품을 판매하는 법
  • 칼로리 계산의 허점
  • 가치를 결정하는 상대성 적용하기

 

9장 : 손실 회피 성향

  • 손해인가 이익인가?
  • 손실 회피 적용하기

 

10장 : 희소성

  • 품절되기 전에 쟁여 두세요
  • 스타벅스 가을 공식 음료
  • 고객을 안달하게 하는 단어들
  • 희소성 적용하기

 

11장 : 군중심리

  • 집단과 군중심리
  • 군중심리 적용하기

 

12장 사회적 검증

  • 전문가의 추천
  • 유명인의 추천
  • 사용자의 추천
  • 대중의 지혜
  • 지인들의 지혜
  • 자격증
  • 네, 굳이 말해야 합니다
  • 사회적 검증 적용하기

 

13장 : 넛지와 선택 설계

  • 선택 설계
  • 넛지
  • 최선의 선택에 필요한 것
  • 넛지와 선택 설계 적용하기

 

14. 선택의 역설

  • 정보처리가 벅찬 뇌
  • 시간 압박의 영향
  • 전화 상담 시간을 줄이는 의외의 방법
  • 구매 과정을 작은 단계로 나누기
  • 선택의 역설 줄이기

 

15장 : 분할

  • 분위기에 휩쓸리는 소비자
  • 분할이 미치는 영향
  • 분할 적용하기

 

16장 : 결재의 고통

  • 먼저 결제할 것인가, 나중에 결제할 것인가?
  • 안 쓰는 사람과 헤프게 쓰는 사람
  • 토큰과 칩과 선물
  • 결제의 고통 적용하기

 

17장 : 놀람과 희열

  • 만족은 희열과 다르다
  • 만족의 덫에서 탈출하라
  • 감정을 어떻게 측정할까
  • 하인즈 케첩에 대한 애정
  • 예상치 못한 친절로 놀라게 하기
  • 놀람과 희열 적용하기

 

18장 : 정점-종점 규칙 적용

  • 어느 쪽이 덜 고통스러운가요?
  • 아이고, 이제 어떡하죠?
  • 정점-종점 규칙 적용하기

 

19장 : 습관

  • 습관적 구입
  • 지속성이 열쇠다
  • 습관 적용하기

 

20장 : 호혜성

  • 호혜성을 이끌어 내는 3가지 방식
  • 선물할 때 명심할 요소
  • 호혜성 적용하기

 

3부 : 행동경제학을 활용하는 법

 

21장 : 행동경제학과 빵 만드는 기술

  • 가장 흔한 실수
  • 변화는 힘들다
  • 행동경제학을 적용하려면

 

22장 : 가격에 숨은 진실

  • 저항할 수 없는 미끼
  • 군중심리와 사회적 검증
  • 호혜성과 손실 회피 성향
  • 희소성
  • 프레이밍 효과
  • 가격 책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 가격 책정 적용하기

 

23장 : 좋은 상품을 많이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유인 상품 패키지를 개발하라
  • 높은 기준점 적용하기

 

24장 : 작은 단계로 해체하기

  • 포스트잇의 힘
  • 눈 맞춤이 주는 신뢰감
  • 작은 단계들 적용하기

 

25장 : 주문하시겠습니까?

  • 우리의 메뉴 구성은 어떠한가
  • 메뉴심리학 적용하기

 

26장 : 진짜 문제를 찾아라

  • 연체를 줄이는 법
  • 진취적인 온라인 축제
  • 숫자 없는 체중계
  • 통념 공격하기

 

27장 : 새로움과 이야기의 힘

  • 옛날 옛적에
  • 작은 상점을 구한 이야기
  • 환자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이야기
  • 새로움과 이야기 적용하기

 

28장 : 테스트, 테스트, 다시 테스트

  • 자기 방식대로 테스트하기
  • 새로운 테스트 방법
  • 빵을 구울 시간
  • 테스트 적용하기

 

4부 : 뇌의 방해를 극복하는 법

 

29장 : 우리를 방해하는 힘

  • 미래의 나에게 책임 떠넘기기
  • 낙관주의 편향과 계획 오류
  • 사소한 일에 집중하는 이유

 

30장 : 내게 자격이 있을까?

  • 그럴 줄 알았다
  • 호기심의 힘

후기_소비자의 마음 서평

직관적으로 후기에 대해서 총평을 먼저 말씀을 드리자면, 소비자의 마음은 생각 이상으로 그 목차가 길게 되어 있습니다, 장장 30장에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기에 어떻게 보면 지루해 보일지 모르지만 만약 여러분들이 본인이 판매해야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더욱 잘 판매하기 위해 소비자의 마음이 어떤지 궁금해서 목차를 끝까지 읽고 여기에 도달하셨다면, 무조건 읽으셔야 합니다.

 

생각 이상으로 굉장히 내용이 알차고,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 사업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다만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책을 읽어도 그 안의 내용을 수용할 수 있는 내가 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판매를 올리기 위해서 해당 책과 함께 감히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해 드리는 부분은 이런 지식을 습득하여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항상 능력을 올리고, 소비자와 접점에 계신다면 이를 통해서 표본을 얻어서 변화하셨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만약 그렇게 되신다면, 지금은 스스러와는 절대로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성장한 자신과 그로 인해 더욱 높은 곳으로 퀀텀 점프한 여러분들의 매출을 보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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